*이 글은 아무런 대가성이나 보복성이 없는 그저 팩트만 써놓은 글입니다.

 혹시나 몰라서 병원의 정보(상호명이나 원장님 이름)는 최소화해서 작성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성형외과 눈, 코 상담(발품) 후기 (2)

(1)편과 같은 날에 방문했었습니다. 지금은 ㄷㅇㅇ 성형외과가 이전했지만 그 때는 같은 라인에 있어서 이동 시간은 5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ㄷㅇㅇ에서 상담이 오래걸려서 그렇지 동선은 참 좋았습니다.

4시와 6시에 각각 ㅁㅌ(ㅣㄴㅡ), ㅅㅇ(ㅣㅜ)에 상담을 받았습니다. 둘 다 개인 병원이고 원장님들이 꼼꼼하다고 하셔서 찾아봤던 병원입니다.

* 두 곳 모두 상담비가 만원씩 있습니다.

<방문 계기>
ㅁㅌ : 제가 예전에는 코수술을 자연스럽게 하려고 했기 때문에 라인이 자연스럽고 재료가 안전한 곳을 찾았습니다. 이 병원은 코수술 후에도 코끝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유지된다는 걸 장점으로 내세운 병원이라 그런 점에 끌렸습니다. (비중격 연장을 안하기 때문인 듯) 수술 후 코의 딱딱함 때문에 재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ㅅㅇ : 제가 이물질 제거를 해야하기 때문에 그 방면으로 알아봤었는데 여기 원장님이 경력도 오래되셨고 이물질 제거나 실리콘 제거로 유명하셔서 상담받게 되었습니다. 원장님의 자신감이 팍팍 느껴지는 병원입니다.

<병원 분위기>
병원 분위기는 두 병원 모두 개인 병원이라 작지만 깔끔한 인상입니다. 시설 좋은 동네 병원같은 느낌...? 그래도 있을 건 다 있습니다. 대기자도 대형 병원에 비해 3명 정도?로 몇 명 되지 않아서 상담시에도 대기시간이 현저히 줄어드는 점이 좋았고 상담 실장님이나 데스크 직원들도 강요 없이 편안하게 대해주셨습니다.

ㅁㅌ의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하얀 인테리어가 깔끔한 인상을 줬고 제가 갔을 때는 3명정도 대기중이었습니다. 수술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ㅅㅇ의 경우에는 톤다운된 벽과 온화한 느낌의 조명이 약간 호텔 로비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데(다녀온지 오래되서 정확한 기억이...) 처음 내원 일지 작성할 때 타블렛으로 하는 게 처음이라 신기했습니다.

<실장님 상담>
ㅁㅌ : 처음에 사진을 찍고 들어갑니다. 고개 아래로, 위로, 45도 좌우, 90도 좌우로 사진 찍고 실장님과 상담하는데 원장님 뵙기 전에 따로 수술법같은 것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은 안해주십니다. 어차피 원장님이 다 설명해주시고 설명 후에 실장님께 나머지 궁금한 것 물어보면 되기에... 그냥 깔끔하고 빠르게 진행됐습니다. 제가 뒤에 다른 병원 예약이 있어 40분 내로 가야한다고 하니 앞에 먼저오신 분 한 분 계셨는데 딜레이되지 않게 빠르게 상담해주셨던 것 같네요. 예약금 강요는 거의 없었고 당일 예약이나 사진 공개를 해도 할인되는 금액이 크지 않았습니다.

ㅅㅇ : 제가 조금 늦게 갔는데, 급하지 않게 대해주셨습니다. 예약제가 잘 되어있는지 대기인원도 따로 없었습니다.(나갈 땐 두 분 정도 계셨음) ㅁㅌ와 마찬가지로 사진을 찍고 들어가며 타블렛으로 차트를 작성하는데 은근 편했습니다.
원장님 상담 전에 실장님이 제 상태를 많이 공감해주시고 이러이러한 경우도 원장님이 많이 수술해보셨다면서 안심시켜 주셨습니다. 실장님이 대체적으로 인간적이고 환자에 대한 공감을 많이 해주십니다. 이시우 원장님께 직접 수술받았다고 합니다. 원장님이 매주 학회에 참석하시는 것 같습니다.(그것 때문에 예약 일자를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실장님이 앞트임을 강력 추천하시며 앞트임 잘되면 절대 돈이 아깝지 않은 수술이라고 하셨습니다.

<원장님 상담>
*두 병원 모두 개인병원이라 대표원장님께 상담받았어요!

ㅁㅌ : 원장님 상담도 군더더기 없게 진행되었는데 제 코를 만져보시더니 콧대부분 피부가 얇아 실리콘을 넣게 되면 살짝 비쳐보일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물질 제거를 하게 되면 피부가 더 얇아져서 그런 점도 있다고 했습니다. 그 외에는 비중격을 지지대로, 귀연골은 올려서 사용한다고 하셨고 눈은 다른 거 필요 없이 비절개 눈매교정, 라인 잡아주시고 원한다면 앞트임도 괜찮을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약간 통통한 인상이신데 꼼꼼하시고 절대 오버하지 않는 스타일 같으셨습니다. 안전지향인 느낌?

* 수술 방법 : 눈은 비절개 눈매교정 + 앞트임, 코는 실리콘 + 비중격(지지대) + 귀연골

ㅅㅇ : 원장님의 프라이드가 굉장하셨습니다. 처음으로 눈매교정 했을 때 짝눈이었던 부분이 개선되면 반대로 잘 떠지던 눈의 힘이 약해질 수도 있다며 이론적인 부분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잘 안 떠지던 부분이 있어 뇌가 신호를 보내는데 그 쪽 눈이 잘 떠지게 되면 신호가 끊겨서 다른 쪽이 안떠질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또 코는 이물질 제거가 어렵지만 선례가 있다며 '무조건 전부 제거할 수 있다'라고 자신감 있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부분이 많지만 그럴수록 잘하는 원장을 만나야 된다며 자신을 믿으라고 많이 말씀하셨습니다. 그 후에는 전 후 사진 이것 저것 보여주시며 설명해주셨고 특히 필러나 하이코같은 것들 제거한 사례 많이 보여주셔서 믿음이 갔습니다.
실리콘 비쳐보이는 건 어떻게 생각하시냐 물었더니 코가 높아지면 원래 다 콧대에 음영이 지면서 어느정도 느낌이 날 수밖에 없다고... 그냥 코가 높아진거지 실리콘이 비치는게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 수술 방법 : 눈은 비절개 눈매교정 + 앞트임, 코는 실리콘 + 비중격(지지대) + 귀연골

<금액>
금액적인 부분은 개인 병원이고 어느정도 경력이 쌓이신 분들이다 보니 11곳 중 제일 비싼 편에 속했습니다. ㅅㅇ가 제일 비쌌고 그 다음이 ㅁㅌ였습니다. 금액대는 눈 코 합쳐서 700대였습니다. (ㅁㅌ는 그보다 좀 저렴하고 ㅅㅇ는 그보다 좀 더 비쌉니다.)
아무래도 부분공개나 당일예약같은 이벤트나 할인 수단이 없고 원장님들 프라이드도 강하시기에 금액이 비쌀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금액이 비싸더라도 원장님의 경력과 프라이드, 또 화려하기보다는 안전 지향적인 수술을 원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글은 강남역 ㅍㄹㅁㅇ 성형외과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