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아무런 대가성이나 보복성이 없는 그저 팩트만 써놓은 글입니다.

혹시나 몰라서 병원의 정보(상호명이나 원장님 이름)는 최소화해서 작성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후기를 작성할 곳은 'ㅍㄹㅁㅇ 성형외과'입니다.

코끝을 얄쌍하고 화려하게 잘 빼주기로 유명한 성형외과죠. 무보형물도 많이 합니다.

위치는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신논현 방면 말고 역삼 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나옵니다.

 

<방문 계기>

ㅍㄹㅁㅇ 성형외과는 아무래도 코의 라인을 잘 뽑기로 유명해서(약간 ㅌㅋㄹㅅ같은 느낌으로), 강남언니 어플을 통해 후기 사진을 접하고 갔습니다. 여기는 상담시에 CT를 찍을 수 있다고 해서 그 이유로도 방문했습니다. 제가 갈 때는 원장님이 대표원장 두 분 밖에 계시지 않아서 따로 원장님 지정은 하고 가지 않았고 상담실장님이 최원장님(남자 원장님) 연결해주셨습니다. 여기는 코를 화려하게 만들어서 그런지 남자보다는 여자 환자의 수가 훨씬 많은 듯 했습니다.

 

<병원 분위기>

제가 어플같은 곳에 유명한 병원들의(홍보를 많이 하는) 시설이 좋은 곳을 많이 봐서 그런지 생각보다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ㄷㅇㅇ가 좀 쇼크여서 그런가...) 그래도 깔끔하고, 평균으로 따지자면 좋은 편입니다. 들어서자마자 맞은편에 데스크가 있고 앞쪽이 다 대기실입니다. 다만 대기하는 환자들은 많은데 좌석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모르는 사람들과 같은 테이블에 가까이 앉아야 된다는 점이 약간 민망했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약간 어수선한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있습니다.

 

<실장님 상담>

상담은 실장님과 먼저 상담하고, CT 원하면 찍어보고 그 다음에 원장님과 상담, 다시 실장님과 금액 조율합니다. 원장님 수술도 있고, 사람이 너무 많아서 대기시간이 좀 있었습니다. 대기하면서 느낀 건 직원분들이 다들 미모가 좋으셨던것 같아요(...). 실장님이 되게 친절하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상담 과정에서 병원에 대한 호감이 올라갔습니다. 실장님은 제가 원하는 부분 들어보고 최원장님과 연결해주신다고 하셨고, CT 촬영은 본인의 자유라고 하셨습니다.

CT 촬영시에는 촬영비 5만원이 들어가고(다른 병원에선 무료로 해준다는 걸 그 때는 몰랐음) 촬영비는 환불은 안되지만 예약금으로 취급되어 따로 당일예약하지 않아도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실장님이 쿨하셔서 예약금 강요는 없었던 것 같아요. 저는 어차피 CT 촬영비가 들어가서 그럴 수도 있고요.

CT 촬영시에는 이전에 보형물을 얼마나 넣었는지, 어떻게 들어가있는지 등등을 파악할 수 있고 비중격 연골의 예상되는 양이나 비중격 연골이 얼마나 휘어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ㅍㄹㅁㅇ는 기능적인 부분 수술도 같이 하시는지 CT를 보고 비중격 만곡증이 어느정도 있다며 같이 진행할 시 실비보험 받을 수 있다고 안내도 해주셨습니다.

 

<원장님 상담>

원장님은 나긋하게 상담해주십니다. 바쁠 법도 한데 최대한 바쁜 티 나지 않게 잘 설명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CT를 보니 비중격도 휘어있고 해서 기증 늑연골을 사용해야 할 것 같다고 하셨고, 이미 들어가있는 이물질의 양이 어느정도 있어서 제거하고 실리콘을 넣는다 하더라도 콧대가 더 높아지기는 힘들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대신 기증 늑연골로 코끝을 최대한 뽑는 방향으로 가자고 했습니다. 눈은 마찬가지로 비절개 눈매교정 권해주셨고 트임을 한다면 앞트임을 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지방제거 여쭤봤더니 따로 진행은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제 눈의 경우 필수는 아님)

눈 설명할 때 라인 집어주시고 코 설명할때도 면봉같은 걸로 코끝 이정도 나올 것 같다고 잡아주시는데, 그게 엄청 이뻐가지고 수술에 혹했습니다. 병원이 잘되는 이유가 원장님이 미적 감각이 좋으신 듯 합니다.

비염의 경우에는 하비갑개 쪽에도 문제가 있는거라 단순 비중격 만곡증 치료로는 비염 개선 효과가 크게는 없을거라고 하셔서 따로 추천하지는 않으셨습니다. 나중에 실장님이 이부분은 서비스로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원장님들마다 수술 재료에 대한 선호도가 다른데, ㅍㄹㅁㅇ의 원장님들은 메쉬나 기증늑연골에 대한 선호도가 높으 신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셔서 그런 듯 합니다. (무보형물로 할시에는 비중격, 귀연골 사용하심)

 

*수술 방법 : 눈은 비절개 눈매교정 + 앞트임 + 지방제거, 코는 실리콘 + 기증늑연골

 

<금액>

금액은 이 병원이 엄청 비싸다고 말들 많은데, 엄청 비싼 편은 아닙니다. 그냥 대형 병원 이런 곳보다는 비싼 것 같긴 한데 그렇다고 개인 병원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500대가 나왔고 부분공개, 당일예약 포함 금액입니다. 제가 다녀온 11곳 중에 다섯 손가락 안에 드니까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엄청 비싸다고 듣고 갔는데 생각보다 비싸지는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 Recent posts